해커스 패스닷컴 금융자격증 BEST 합격수기 해커스 패스닷컴 금융 수강생이 밝히는 단기합격비법! 합격을 위해 열심히 달려준 수험생 여러분! 여러분의 도전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01 제 51회 AFPK 합격자이름 : 이** / ID : hahib***

    패스닷컴에서 제공받은 문제집, 요약집, 모의고사 등이
    뜬구름 잡는 개념들을 잘 정리해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AFPK 시험은 7과목을 얕게 훑는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나 한 과목씩 공부하고 문제를 풀고나면 다 아는 느낌이다가도 7과목을 종합해보면 과목별로 상이하게 취급하는 내용들이 있어 매우 헛갈리고 어려웠습니다. 첫 5주 가량은 인강 들으며 개념정리와 제공받은 연습문제를 풀었고 남은 2주 동안은 해커스 패스닷컴 사이트에 있는 모의고사, 사설 모의고사 등을 푼 후에 마지막 1주는 책을 다시 정독하면서 틀린 문제들을 정리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문제를 많이 풀어본 것이 도움이 많이 됐다고 생각합니다.패스닷컴 종합반으로 신청해서 제공받은 문제집, 요약집, 모의고사 등이 뜬구름 잡는 개념들을 잘 정리해주었습니다.
  • 02 제 51회 AFPK 합격자 이름 : 장세* / ID : reman***

    기본서를 보면서 패스닷컴 모의고사 문제집과 인터넷 모의고사를 풀어보세요.
    이번 시험 패스닷컴 난이도가 가장 정확했다고 말이 많습니다.
    하루에 강의5개씩 1.5배 속도로 빨리 끝냈어요. 중요한건그 날 배운 내용은 그 날 바로 공부하기입니다. 그렇게 강의를 한번 돌린 후 기본서 정독에 들어갔습니다. 예를 들어 재무설계 기본서 정독입니다.
    → 패스닷컴 재무설계 문제 풀기, 부동산 기본서 정독 → 부동산 문제풀기.

    이런 식으로 반복 진행합니다.여기서 말하는 기본서 정독은 한번 이해하는 정도의 정독이 아닙니다. 단어 하나 숫자 하나 꼬아서 내는 문제가 많기 때문에 정말 꼼꼼히 읽으셨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시험 일주일 앞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 때도 기본서를 틈틈이 볼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서를 보면서 패스닷컴 모의고사 문제집과 인터넷 모의고사를 풀어보세요. 이번 시험 패스닷컴 난이도가 가장 정확했다고 말이 많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시험에 합격했네요.
  • 03 제 51회 AFPK 합격자 이름 : 김민* / ID : kimmins***

    인강을 다 듣고나면 해당 부분의 해커스 문제집을 풀었습니다.
    저는 비전공자로 펀투상과 증투상에 이어 AFPK를 준비하였는데요, 시험까지 남은 시간은 한 달 반 정도였습니다.
    2일은 개론과 윤리, 2일은 은퇴, 2일은 부동산 이런식으로 계획을 짜서 꼼꼼이 공부하기보다는 기간안에 모든 인강
    을 이처럼 꾸준히 열심히만 인강을 다 들어려 노력하였습니다.

    이렇게 인강을 다 듣고나면 대충 중요한 부분에 줄이 쳐져있고, 대강의 내용들이 기억납니다.

    인강을 다 듣고나면 해당 부분의 해커스 문제집을 풀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틀린부분을 기본서에서 다시 찾아보는 그런 과정에서 더 이해가 잘 되었던 것 같아요
  • 04 제 52회 AFPK 합격자 이름 : 유종* / ID : fbwhdrl***

    해당 챕터 강의를 들으시면 문제를 꼭 풀어보세요. 해커스 문제집 짱 좋음!
    모듈1, 모듈2 전부분 해당 챕터를 잘 공부해야한다고 봅니다. 추가적으로 합격을 위해서는
    전략1. 강의를 듣고 나면 반드시 문제집으로 문제를 풀어 문제유형을 확인!
    꼭 해당 챕터 강의를 들으시면 문제를 꼭 풀어보세요. 해커스 문제집 짱 좋음!

    전략2. 시간이 없다면 제공 요약집으로 여러 번 정리!
    전략3. 제공된 모의고사를 풀어라!

    마지막으로 수료기간에 제발 빨리 돌리기로 수업을 이수하지 맙시다. 벼락치기는 시간이 지나면 남는게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 05 제 52회 AFPK 합격자 이름 : 정병* / ID : oneme***

    해커스의 모의고사집과 온라인 모의고사로 유형별 학습이 되어있어서
    불합격은 아닐 것이라는 자신이 있었습니다.
    미루고 미루다가 약 한달 반 정도 공부해서 합격했습니다. 시험날이 가까워오자 조급해졌었는데 해커스의 강사님들이 워낙 요점을 잘 집어주시고 요약강의에서는 암기과목 팁을 많이 제공해주셔서 합격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고사장을 빠져나오면서 절대 불합격은 아닐것이라는 자신은 있었습니다.

    해커스의 모의고사집과 온라인 모의고사로 유형별 학습이 되어있어서 불합격은 아닐 것이라는 자신이 있었습니다.
  • 06 제 52회 AFPK 합격자이름 : 조** / ID : feeldl***

    다른거 필요없이 최적의 전략은 강사님 설명을 바탕으로 한 기본서 무한정독!
    간략히 말하면 다른거 필요없이 최적의 전략은 강사님 설명을 바탕으로한 기본서 무한정독 2회 3회 돌렸을때 자신도 놀랍니다. 안보이던게 보입니다. 따라서 정독을 최소 2회독을 하기위한 시간을 위해 강의는 2번듣는건 사치
    1번을 제대로 꼼꼼히 듣는걸 추천합니다.

    해커스에 수강신청하였고, 정말 유명한 강사님들이 실제로 대단하다고 체감한 부분입니다. [김종희] 강사님이 제일 인상 깊었습니다. 이분 수업 잘들으면 만점도 나옵니다. 부동산, 세금 진짜 기가 막힙니다. 강사님 설명하는 부분 기본서 여백에 중요한 말들 체크하고 심지어 말 그대로 책에 한글자도 안빠지게 다적었습니다.

    본인이 실력이 되면 합격하는것입니다. 우연은 없어요 제대로 공부하실 바랍니다.
  • 07 제 52회 AFPK 합격자 이름 :박** /ID : mrpark8***

    고득점 얻기 위해서는 책을 정독하시고 회독 수 늘리면서 점차 빠르게 스키밍하면서
    읽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에 졸업 준비하고, 기말고사 겹치고 해서 제대로 시험 공부 할 수 있었던 시간은 1주일 정도 입니다. 여기서 1주일은 물론 강의 들었던 것은 제외하고 1주일입니다. 강의는 1.4~6배속으로 필기하면서 들었습니다.

    책은 거의 못 읽었구요. 해커스에서 마지막에 메일로 보내준 요약집 몇 번 돌렸습니다. ( 실제로 이 요약집 굉장히 도움됐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시간이 정말 없을 때는 요약집으로 여러 번 본 게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고득점 위해서는 기본적으로는 책을 정독하시고 회독 수 늘리면서 점차 빠르게 스키밍하면서 읽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08 제 52회 AFPK 합격자 이름 :김요* /ID : lovewh***

    여러 번 정독 + 많은 문제풀이만 하신다면 충분히 다 합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금융권 전공이 아니기 때문에 생소한 용어들과 단어들이 발목을 많이 잡았습니다. 그래서 강의 시작하면서 다짐한게 강의 많이 듣고 또 듣고 또 듣자였습니다.

    머리로는 이해하더라도 지문이 눈에 익고 지문을 이해해야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그런 시험이라 해커스에서 제공한 모의고사, 실전모의고사, 워크북, 시크릿노트의 적중률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해커스에서 모의고사집을 준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지문과 문제유형, 패턴의 적중률이 너무 높아
    문제를 풀면서 오히려 너무 잘 풀려서 걱정될 정도였습니다. 덕분에 점수는 고득점 하였고 전체 13등으로 순위권 합격까지 하게 되었네요. 다회독 + 많은 문제풀이만 하신다면 충분히 다 합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09 제 52회 AFPK 합격자 이름 :천정* /ID :cheo***

    최소한의 노력 투자로 원하는 부처배치에 한발짝 다가간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시크릿노트 정말 강추강추!
    전 이미 공무원에 합격하여 원하는 부처에 추후 배치되는데 유리할까싶어 AFPK 취득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는 1.6배로 돌려서 겨우 마감3시간쯤 전에 교육요건을 충족하였습니다. 모듈1은 모든과목을 정독1번하였고, 모듈2는 정독은 커녕 강의 돌릴때 펴본것 외에는 펴보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비장의 무기가 있었으니 바로 해커스패스닷컴에서 시험 몇일 전 보내준 시크릿노트 였습니다. 전 시크릿노트를 받자마자 양이 적은 과목은 정독으로, 양이 많은 과목은 시크릿노트를 보기로 했습니다. 모듈1의 은퇴설계와 모듈2의 모든 과목은 시크릿노트로 한두번 보았습니다.

    최소한의 노력투자로 원하는 부처배치에 한발짝 다가간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해커스닷컴 시크릿노트를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시크릿노트 정말 강추강추!!!!
합격수기 더 보러 가기
합격의 절대기준, 해커스 패스닷컴 금융
금융권 취업의 기본기를 단단하게! 금융자격증 명품인기강의 수험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해커스교재 한눈에 보기 합격의 절대기준,해커스 패스 닷컴 금융 www.PASS.com